Transcend Time_curated by Grimson ∙2019.08.14 - 09.03 1 페이지

���� �ٷΰ���


Transcend Time Gallery Grimson Project

 


 2019.08.14 - 09.03  /  GALLERY GRIMSON SEOUL

 


갤러리그림손 기획전_ 초월시공 超越时空 

2019. 8. 14 – 9. 03


박종규 윤주동 이태량 채성필


인사동 고미술 화랑_


고려방, 고은당, 관고재, 류화랑, 보고사, 천갤러리, 모임갤러리

 
올해로 3회를 맞이하는 현대미술과 전통고가구의 전시는 이번에 더 많은 고미술화랑이 참여하면서, 인사동의 새로운 전시문화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인사동의 전통거리에서 비롯된 고미술화랑과 갤러리그림손이 협업하여 현대미술과 고미술의 콜라보 전시는 전통이 가지는 예술적 가치와 현대작품이 만들어내는 조화가 너무나 잘 매칭이 된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언제부터인가 우리는 옛 것에 대한 문화적 충돌을 진부하고 고루하게 느끼며 새로운 대상, 새로운 창조물, 새로운 성질에 대해 더 많은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게 되었다. 하지만, 변하지 않는 가치를 우리는 ‘시공을 초월하여 그 가치를 본다.’ 라고 한다.

이렇듯 예술적 가치가 있는 전통가구와 현대미술과의 조화 속에 현대작가 4명이 참여하였다. 다양한 조형성을 바탕으로 각자의 미적 경험과 개념을 표현하고 있는 작가들이다.
많은 선과 점을 통해 디지털 시각화를 표현하는 박종규, 도자를 현대적 감각으로 표현하여 회화와 조각을 보여주는 윤주동, 존재와 사고의 추상적 개념을 보여주는 이태량, 흙으로 예술의 근원과 본질을 알려주는 채성필, 이렇게 4명의 작가는 조선시대 전통가구와 함께 최고의 조형미와 심미안을 제시하고 있다.


이번 <초월시공> 전시는 인사동의 옛 문화와 현대문화를 아우르는데 자리매김 할 것이다.